선교사들로부터 교회의 치리권을 넘겨받았다. 감리교는 남북 선교부 아래 있던 교회들이 1930년 하나의 감리교회로 출발하면서 한국인 감독이 치리하는 교회로 출발하게 되었다. 1915년부터 감리교는 신학교육에 한국인 교수가 참여했고, 장로교는 30년대 초부터 참여했다. 초대 선교사들의 선교 활동은
한국인들의 편견을 제거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했을 뿐만 아니라, 그 의료선교가 원래 의도했던 복음전도에도 크게 공헌하였다.
초기의 의료선교활동은 다른 여러 교회 파 선교사들의 한국입국을 용이하게 만들었다. 그리하여 의료선교와 선교교육활동이 터를 잡아가고, 복음전도활동으로 한국 정부
3. 고려시대 기독교와의 접촉 가능성
1) 몽골의 서침에 대해 우려하면서도 이슬람 세력에 대한 견제로 이용할 목적으로 로마 교황청은 몽골과의 화친을 위한 사절단과 선교를 위한 선교사를 몽골에 파견하게 된다.
2) 1253년 교황의 두 번째 사절로 몽골에 온 프란시스칸 수도사 루브룩(Rubruck)이
선교사인 길보른을 만났다. 길보른은 그와 그의 아내 에밀리 닐과 함게 그의 집에 머물렀다. 길보른은 그들에게 세명의 한국인들을 서울 성경학교(서울신대)설립을 위해 도쿄로 오라고 요철할 계획을 전하였다. 1910년 3월 존과 그의 가족을 데리고 미국에 있는 만국사도성결연합 및 교회들(IAHUC 만국성
Ⅰ. 서론
예배라는 용어는 프로스퀴네오라는 헬라어인데 히브리어로는 솨하이며, 이 두 말의 잘 알려진 정의(定義)는 ꡒ특별한 존경을 받기에 합당한 자에게 그것을 돌려 드리는 것ꡓ이다. 이것들은 모두 엎드려 경배하고 절하는 행위를 특별히 강조하고 있다. 문자적으로는 ꡒ˜을 향